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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책 시장 성장 추세, 규모, 점유율 및 2032년까지의 경쟁 환경

myinfo2310 2025. 1. 2. 18:08

글로벌 만화책 시장은 2023년에 160억 6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4년에는 168억 3천만 달러, 2032년에는 267억 5천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5.96%의 CAGR을 보일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3년에 52.55%의 시장 점유율로 만화책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매력적인 그래픽과 매력적인 스토리를 담은 책에 대한 수요는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전 세계적으로 만화책의 인기를 높였습니다. 만화는 독자들이 창의성과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강력한 가치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책은 판타지, 로맨스, 누아르, 과학 등 다양한 장르로 출판됩니다.

Fortune Business Insights™에서는 "글로벌 만화책 시장, 2025~2032"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이 정보를 표시합니다.

만화책 시장의 최고 회사

  • 마블 엔터테인먼트, LLC(미국)
  • 다크호스 미디어, LLC(미국)
  • 이미지 코믹스(미국)
  • DC 엔터테인먼트(미국)
  • 아치 코믹스(미국)
  • IDW 미디어 홀딩스(미국)
  • 아키타 출판 주식회사(일본)
  • 후타바샤 출판사(일본)
  • 반란 (영국)
  • DMG 엔터테인먼트(미국)

정보 출처: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ko/comic-book-market-103903 

COVID-19 영향:

책, 모바일 앱, 만화의 채택 증가로 시장 성장 촉진

COVID-19 발발은 전 세계 인구의 온라인 활동을 크게 증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책을 읽도록 강요했습니다. Live Mint가 2020년 3월에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COVID-19 팬데믹 동안 정부가 부과한 봉쇄 및 이동 제한으로 인해 개인이 실내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책, 모바일 앱 및 만화의 채택이 눈에 띄게 증가하여 만화책 시장 성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분할:

만화 컬렉션의 상승 추세로 인해 실물 만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

제품 유형에 따라 시장은 물리적 만화와 디지털 만화로 나뉩니다. 물리적 만화 부문은 촉각적 경험, 쉬운 가용성,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만화책 시장 점유율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만화의 또 다른 장점은 만화책 수집가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만화책에 투자하고 이익을 위해 판매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성인 사이에서 만화 인기 상승으로 시장 성장 촉진

최종 사용자 측면에서 시장은 어린이와 성인으로 나뉩니다. 성인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주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화를 읽는 취미가 있는 성인은 창의성을 크게 향상시켜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독특하고 희귀한 만화 잡지와 책을 읽고 수집하면서 만화 수집가로 전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책을 많이 구매하여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여 이익을 얻습니다. 이를 통해 성인 사이에서 만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편의성으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온라인 플랫폼

유통 채널을 기준으로 시장은 서점, 만화점, 온라인 매장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온라인 유통 채널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홈 딜리버리, 온라인 구매, 온라인 구매 및 매장 픽업과 같은 다양한 옵션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고객들 사이에서 온라인 만화 플랫폼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 범위:

글로벌 시장 조사 보고서는 업계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하고 최종 사용자, 주요 회사, 최고 제품 유형과 같은 주요 영역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현재 시장 동향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고 산업 개발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시장 성장에 기여한 많은 요소를 다룹니다.

운전자 및 제지 장치:

시장 성장을 돕기 위한 만화 이벤트 및 컨벤션의 증가

Comic-Con과 같은 만화 이벤트는 만화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2021년에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뉴욕 Comic-Con 이벤트에는 15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참석했고, Japan Comiket 이벤트에는 약 11만 1천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와 같은 이벤트는 만화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오디오북과 같은 대체재가 점차 늘어나면서 시장 발전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역 통찰력: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확장으로 아시아 태평양이 주도권을 잡을 것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국내외 독자의 증가로 인해 상당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 애니메이션 협회에 따르면 2018년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은 15.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지역 시장 성장을 강화할 것입니다.

경쟁 환경:

주요 기업들이 산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전략적 협력 및 파트너십 체결

일부 최고 시장 참여자는 새로운 슈퍼히어로 캐릭터를 소개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제품 판매를 늘리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회사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새로운 팬층을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8월 Marvel은 새로운 영웅 Anna Ameyama를 새로운 무한 만화 TEST Kitchen과 함께 소개했습니다. 이 만화에는 모든 호에 레시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시장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목할만한 산업 개발:

2022년 8월:  Dark Horse Media는 Netflix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영화와 시리즈 모두에 대한 IP의 첫 번째 모습을 계속 제공했습니다. Dark Horse 만화가 Netflix 시리즈와 영화로 각색되면서 만화의 인기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